코로나 재확산 우려에 모더나(MRNA) 등 백신株 ‘급등’, 여행주는 ‘울상’

중국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우려로 모더나, 화이자, 노바백스 등 백신 제조업체 주가가 상승한 반면, 노르웨이 크루즈 라인 등 국제 여행 관련 주식은 하락했다. 일부 시장 분석가들은 시장 하락세의 원인을 경제 데이터와 정책 불확실성에서 찾았다.

코로나 재확산 우려에 모더나(MRNA) 등 백신株 '급등', 여행주는 '울상' / inteliview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우려로 모더나 등 백신 관련주 상승

중국에서 발생한 코로나바이러스 소식에 대한 우려가 금요일 일부 백신 제조업체와 여행 관련 주식의 움직임을 야기했을 수 있습니다.

모더나(MRNA), 화이자(PFE), 노바백스(NVAX)의 주가는 금요일 모두 상승했습니다. 이는 S&P 500 지수가 1.7% 하락한 전반적인 하락세와 대조됩니다. 모더나는 5% 이상 상승하며 벤치마크 지수에서 가장 큰 상승폭을 기록했습니다. 반면, 일부 국제 여행 관련 주식은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노르웨이 크루즈 라인(NCLH)은 6% 이상 하락하며 지수에서 가장 큰 하락폭을 기록한 종목 중 하나였습니다.

이러한 주가 변동의 일부는 중국 연구팀이 과학 저널에 발표한 박쥐 코로나바이러스가 동물에서 인간으로 옮겨갈 수 있다는 보고서에 대한 투자자들의 평가 때문일 수 있습니다.

스콧 고틀립 전 FDA 국장은 금요일 CNBC와의 인터뷰에서 “이러한 사례는 일상적으로 발견된다”며 “임박한 위험과의 연관성은 다소 희박하다”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주식 시장이 다른 요인들에 의해 영향을 받는 가운데 나타났습니다. 법무부가 유나이티드헬스 그룹(UNH)에 대한 조사를 진행 중이라는 보고서는 건강 보험 관련 주식에 악재로 작용했으며, 실적 발표는 일부 기술주를 하락세로 이끌었습니다.

일부 시장 분석가들은 시장 하락세의 원인을 경제 데이터와 정책 불확실성에서 찾았습니다. 크루즈 주식은 하워드 러트닉 상무장관이 미국 세금이 부과될 수 있다고 발언한 이후 이번 주 초 이미 타격을 입었습니다.

블록(Block Inc.), 비트코인 전략으로 S&P 500 진출 가능성 제기

리플, RLUSD 스테이블코인 출범… 암호화폐 생태계 지각변동

CFTC 위원장 로스틴 베넘, 1월 20일 퇴임… 암호화폐 규제 공백 경고

다가오는 상승장 주도할 7가지 크립토 프로젝트, 투자자 주목

비트코인, 크리스마스까지 $120,000 도달 가능성? 주요 요인 분석

암호화폐, 미국 정치와 금융에 깊숙이 침투하며 글로벌 영향력 확대

Andrew Han 기자
Andrew는 금융 및 블록체인 산업에서 10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한 전문 기자로, 암호화폐와 관련된 심층 분석과 시장 동향 보도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2024. 11. 16. 03:28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