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A, 메타버스 열기로 70% 급등…저항선 돌파 가능성은?

메타버스 관련 암호화폐 MANA가 70% 상승하며 9개월 만에 최고가를 기록했다.
활성 주소 급증 및 거래량 확대가 상승 요인으로 작용했지만, 0.70달러 저항선을 돌파하지 못하면 추가 조정 가능성이 제기됐다.
향후 상승 지속은 거래량과 매수 압력에 달려 있다.

MANA, 메타버스 열기로 70% 급등…저항선 돌파 가능성은? / inteliview

지난 주, 디센트럴랜드의 암호화폐인 MANA가 70%의 인상적 상승세를 보이며 메타버스 관련 토큰의 주요 주목을 받았다. 최근 MANA의 급격한 가격 변동은 블록체인 상에서 활성 주소의 증가와 맞물려, 거래량도 20억 달러 수준으로 증가했다. 이로 인해 MANA는 최근 0.70달러의 저항선을 시험하며 9개월 만에 최고가를 기록했으나, 현재 지지 및 저항 수준을 고려할 때 조정이 임박할 수도 있다는 분석이 있다.

활성 주소의 증가는 MANA가 블록체인 사용자 간의 상호 작용이 크게 증가했음을 보여준다. 일반적으로 활성 주소의 증가는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증가하였음을 의미하며, 이는 긍정적인 지표로 평가된다. MANA의 활성 주소는 11월 20일 약 810개에서 불과 며칠 만에 5배에 달하는 급증을 보였다. 이는 가격 상승의 주요 요인 중 하나로 작용했다.

온체인 관점에서 MANA의 가격 상승은 지역적인 최고점에 도달했을 가능성을 제기한다. IOMAP(In/Out of Money Around Price) 지표에 따르면 현재 MANA 토큰은 많은 사용자가 손실 상태로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는 0.70달러 선에서 포착된다. 이러한 포인트는 잠재적인 저항 수준을 형성할 수 있다.

결론적으로 MANA의 가격은 단기적으로 0.61달러로 조정될 가능성이 있지만, 만약 거래량이 0.70달러를 초과한다면, 상승세가 지속될 수도 있다. 이 경우 MANA의 가격은 0.80달러까지 오를 가능성이 있다. 가격 움직임의 지속성을 위해 매수 압력이 필수적이다. 이는 온체인 데이터를 감안할 때도 중요한 대목이다. 비인크립토의 자세한 분석에 따르면, 메타버스 열풍 속에서 MANA는 추가적인 가격 조정을 겪을 수 있지만, 시장의 지속적인 관심과 거래량 확대가 뒷받침될 경우 긍정적인 흐름이 이어질 수 있다.

비트코인 9만 달러 붕괴 위기, 솔라나 ETF 기대 속 급등

아마존 ‘비트코인 자산 도입’ 논의 싱크탱크 제안에 업계 주목

비트코인으로 떠오른 엘살바도르, 중미의 혁신 허브로 주목받다

비트코인, $100,000 회복… 글로벌 암호화폐 시장 반등 신호?

크립토닷컴, 암호화폐 상금으로 후원하는 첫 골프 대회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

XRP, 2025년까지 역대 최고가 기대…트럼프 당선·SEC 개편 변수

Inteliview
info@inteliview.kr
저희 언론사는 객관성과 정확성을 최우선으로 하며, 시의성 있는 뉴스를 신속하게 보도합니다.
2024. 11. 16. 03:28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