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은 기록적인 월간 상승폭을 달성하며 새로운 역사를 썼다. 비트코인 가격이 단일 월봉에서 26,400달러를 기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코인텔레그래프 마켓츠 프로와 트레이딩뷰의 데이터에 따르면 11월 종가가 약 96,400달러에 이르렀으며, 이는 BTC/USD의 새로운 역사적 기록이다. 이로 인해 비트코인은 2024년 현재까지 두 번째로 좋은 월간 상승률인 37% 이상의 상승률을 기록했다.
경제학자 칼 멩거는 이와 같은 움직임이 비트코인의 여정의 시작일 뿐이라고 평가했다. 또한, 인기 있는 분석가 악셀 키바르는 월간 상대 강도 지수(RSI)에서 강세 신호가 나타났다고 덧붙였다. 많은 이들은 비트코인이 언제 10만 달러를 돌파할 것인지에 대한 논의를 이어가고 있다. 일부 전문가들은 심리적으로나 기술적으로 큰 의미가 없다고 본다. 이러한 상승세가 10만 달러를 아직 돌파하지 않았다는 점은 오히려 비트코인의 지속 가능성과 강도를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요소로 작용할 수 있다.
비트코인 가격은 12월 초에 97,000달러에 접근했다. 유명 트레이더 스큐는 98,500달러를 돌파해야 10만 달러에 다시 도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주간 차트에서는 상승 추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98,500달러 이상의 고점 돌파가 10만 달러 공급을 촉발할 가능성을 제기했다.
단기적으로는 가격 변동성이 다시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CME 그룹의 비트코인 선물의 이전 종가가 잠재적인 단기 가격 자석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 기사는 투자 조언이나 추천을 포함하지 않으며, 독자들은 투자 결정을 내릴 때 자체적으로 조사를 진행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