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사이버 보안 위협에 대응하는 AWS 인시던트 대응 서비스 출시
아마존 웹 서비스(AWS)가 사이버 보안 위협에 즉각 대응할 수 있는 새로운 인시던트 대응 서비스를 발표했다. 이 서비스는 기업들이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빠르게 복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설계되었다. AWS의 글로벌 서비스 보안 부문 부사장 하트 로스만은 “고객들로부터 인시던트 대응 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구현하는 것이 어렵다는 피드백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최근 조사에 따르면, 대부분의 기업은 사이버 보안 사건에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약 5개 기업 중 3개만이 인시던트 대응 계획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런 상황에서 아마존은 AWS 인시던트 대응 서비스로 시장의 요구를 충족시키고자 한다.
자동화된 사고 대응 프로세스
AWS 인시던트 대응 서비스는 아마존 가드듀티와 같은 위협 탐지 서비스 및 다양한 타사 사이버 보안 도구와 연계된다. 사용자는 대시보드를 통해 알림 설정을 조정하고, 계정 권한을 관리하며, 활성화된 사건과 과거 데이터를 검토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자동으로 위협을 분류하고 해결한다. 고객은 서비스 수준의 권한을 통해 능동적인 인시던트 대응을 활성화할 수 있으며, 이는 보안 사건에 대한 모니터링 및 조사를 지원한다.
경쟁사 대비 AWS의 차별점
AWS 인시던트 대응 서비스는 수많은 인시던트 대응 스타트업의 제품과 유사하지만, 주요 차별점으로는 AWS의 전담 고객 인시던트 대응팀의 지원이 포함된다. 또한 기존 AWS 보안 솔루션을 사용하는 기업에게는 편리한 옵션이 된다. 하트 로스만은 “AWS 인시던트 대응은 모든 AWS 탐지 및 대응 서비스와 함께 작동하여 보안 문제를 지속적으로 식별하고 우선시한다”고 말했다.
AWS 인시던트 대응 서비스는 AWS 관리 콘솔과 API를 통해 이용 가능하며, 이미 PGA 투어를 비롯한 다양한 고객들이 이를 배포하고 있다. 시장 분석 회사 Verified Market Research에 따르면, 글로벌 인시던트 대응 시장은 올해 216억 1000만 달러에서 2030년까지 890억 9000만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