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텀 컴퓨팅, NASA 계약으로 주가 1,600% 상승

퀀텀 컴퓨팅이 NASA와의 계약 발표 후 주가가 연초 대비 1,600% 급등했다. 디랙-3 기술은 우주 데이터 최적화에 활용될 예정이며, 이번 협력으로 퀀텀 기술의 상업적 가능성이 부각됐다. 한국 투자자들에게도 주목받는 사례로 평가된다.

퀀텀 컴퓨팅, NASA 계약으로 주가 1,600% 상승 / inteliview

퀀텀 컴퓨팅, NASA와 협력으로 주식 가격 급등

미국 퀀텀 컴퓨팅(Quantum Computing, Inc.)의 주식이 올해 무려 1,600% 상승하며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화요일, 이 회사는 NASA 고다드 우주 비행센터로부터 이미지 처리 및 데이터 분석을 지원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 소식은 회사 주가를 하루만에 40% 추가로 끌어올렸다.

NASA, 퀀텀 컴퓨팅의 ‘디랙-3’ 기술 도입

17일(현지시간) 인베스토피디아(Investopedia)는 퀀텀 컴퓨팅이 NASA와의 계약을 통해 ‘디랙-3′(Dirac-3) 포토닉스 최적화 기계를 우주 기관의 데이터 요구사항에 활용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디랙-3는 간섭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이미지 복원 최적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 기술은 특히 ‘페이즈 언래핑'(phase unwrapping) 문제를 해결하는 데 탁월한 장점을 제공한다.

퀀텀 컴퓨팅의 CEO인 윌리엄 맥갠 박사는 “NASA는 디랙-3의 성능을 기존의 최신 알고리즘과 비교하며 차이를 분석할 계획”이라며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이번 프로젝트가 인간의 계산 기술을 다시 한 번 도약시키는 계기가 될 수 있음을 시사했다.

올해만 1,600% 상승한 QUBT 주식

퀀텀 컴퓨팅 주식(QUBT)은 이번 계약 건을 비롯한 다수의 혁신적 기술 발표 이후로 눈에 띄는 상승세를 기록 중이다. 올해 주가는 이미 1,600% 상승해 많은 투자자들에게 비상한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협력 발표에 앞서 이미 지난 한 달 동안 퀀텀 컴퓨팅의 주가는 급격히 상승하며 회사가 기술 부문에서의 가능성을 증명하고 있음을 보여줬다. 그 결과, QUBT는 퀀텀 컴퓨팅과 관련된 기술 주식 중에서 가장 큰 이슈 종목 중 하나로 부상했다.

NASA와의 이번 계약은 퀀텀 컴퓨팅 기술이 단순한 실험적 영역을 넘어 실제 응용 단계로 진입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특히 퀀텀 기술의 상업적 활용 가능성이 부각되며 이와 관련된 한국의 기업 및 연구 기관에도 새로운 협력 기회가 생길 가능성이 높아졌다.

또한 퀀텀 컴퓨팅 관련 기업들이 계속해서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혀간다면, 한국의 투자자들 역시 이 신기술에 대한 관심과 투자를 확대해야 할 필요성이 생길 것으로 보인다. 이번 사례는 암묵적으로 글로벌 퀀텀 산업의 성장 가능성을 시사하는 중요한 지표가 될 것이다.

앞으로 퀀텀 컴퓨팅의 기술이 실제 산업 및 우주 탐사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데 어느 정도 기여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엔비디아, AI 칩 수요로 매출·주가 사상 최고치… 내년 31% 추가 상승 가능

고배당 매력 S&P 500 배당주 3종 장기투자 주목

럼블, 2000만 달러 규모 비트코인 매입 발표… 암호화폐와 게임 산업 공략 가속

미국, 인텔 반도체 보조금 80억 달러 미만으로 삭감… CHIPS법 지원 조정

테슬라, 중국 시장 공략 위해 모델Y 가격 인하 및 무이자 할부 제공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에 시총 2위 자리 내줘… 빅테크 순위 재편

정유리 기자
정유리 기자는 테크놀로지 및 IT 산업 전문 기자로, 첨단 기술 동향과 글로벌 IT 시장에 대한 심층적인 분석을 제공합니다.
2024. 11. 16. 03:28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