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록, 아토마틱 지분가치 10% 하향…법적 분쟁 영향

블랙록이 웹 호스팅 업체 아토마틱의 지분 가치를 10% 낮췄다고 발표했다. 이 조정은 아토마틱과 경쟁사 WP 엔진 간 법적 분쟁이 원인으로 보인다. 블랙록은 아토마틱 지분 0.6%만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블랙록, “2,100만 개 공급량에 보장은 없다” 발언 / inteliview

블랙록, 아토마틱 투자 가치 하향 조정

블랙록이 웹 호스팅 제공업체 아토마틱에 대한 지분 가치를 10% 낮췄다고 최근 분기 보고서에서 밝혔다. 이 회사는 지난 2021년 시리즈 E 자금 조달 라운드에서 아토마틱에 투자했으며, 당시 평가된 주당 가치를 37.5달러로 하향 조정했다고 발표했다. 기존 평가였던 41.7달러에서 내려간 셈이다.

이번 가치 하향은 아토마틱이 경쟁사인 WP 엔진과의 법적 분쟁을 시작한 이후 나온 것이다. 두 회사는 아토마틱의 최고경영자 맷 뮬렌웩이 WP 엔진이 워드프레스.org에 액세스하는 것을 차단한 이후부터 법정 다툼을 벌이고 있다. WP 엔진은 현재 워드프레스.org에 대한 접근권을 되찾기 위해 예비 중재 신청을 진행 중이다.

지난 9월, 뮬렌웩은 X(구 트위터)에 올린 글에서 블랙록이 아토마틱의 지분 0.6%만 보유하고 있으며, 이 회사에 대한 투표권은 없다고 언급했다.

메타의 스테이블코인 ‘디엠’, 정치적 압박 속 중단 선언

아날로그 디바이스, 2025년 반도체 시장 재성장 견인 기대

나스닥, 기술주 강세로 신고점 기록…마이크론·브로드컴 주목

케이시스 제너럴 스토어, 2025년 주식 분할 가능성 제기

2024년 ‘산타랠리’ 기대감 상승, 투자자 심리 낙관적 전망

마이크로스트래티지, 비트코인 총보유량 320억 달러 돌파…주가 515% 급등

정유리 기자
정유리 기자는 테크놀로지 및 IT 산업 전문 기자로, 첨단 기술 동향과 글로벌 IT 시장에 대한 심층적인 분석을 제공합니다.
2024. 11. 16. 03:28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