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레이, 오픈씨에서 게임 NFT 사상 최대 규모 민팅 기록

문레이, 오픈씨에서 게임 NFT 사상 최대 규모 민팅 기록 / inteliview

문레이(Moonray)가 오픈씨(OpenSea)에서 역대 가장 큰 게임 NFT 민팅을 기록했다. 이번 민팅은 카지노 기반 배틀 게임 문레이라는 게임이 사용자들에게 무료로 NTF 캐릭터 스킨을 배포하는 형태로 진행되었다. 총 220,629개의 ‘자데온 아담(Jadeon Adam)’ 캐릭터 스킨이 48시간 동안 민팅되었다.

참여 사용자들은 지구색의 인게임 캐릭터 스킨을 얻어 전투 시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 무료 NFT들은 코인베이스의 이더리움 레이어-2 네트워크인 베이스(Base)를 통해서 11월 19일부터 21일까지 배포되었다. 문레이는 에픽 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PC에서 이용할 수 있는 이더리움 기반 배틀 게임으로, 이전에 플레이 투 에어드롭 캠페인을 진행하여 사용자들이 게임 내에서 MNRY 토큰을 잠재적으로 받을 수 있도록 했었다.

오픈씨의 게임 부문 책임자인 올리버 마로니(Oliver Maroney)는 이번 일에 대해 “NFT 기반의 게임 아이템, 스킨 등이 사용자들로 하여금 진정으로 그들의 아이템을 소유할 수 있게 하는 최고의 방법 중 하나”라며 “이러한 접근은 암호화폐 및 디지털 수집품의 주류 채택에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문레이는 내년 PS5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다만 소니의 암호화폐 관련 제한으로 인해 해당 기능들은 PC 버전에서만 사용할 수 있을 예정이다. 문레이는 초기 비트코인 기반 메타버스 게임으로 시작했으나, 이후 이더리움으로의 전환을 통해 오픈씨에서의 NFT 발행이 가능해졌다.

문레이의 창립자 겸 CBO인 한스 안데르손(Hans Andersson)은 이번 민팅 행사에 대해 “우리 커뮤니티의 반응이 매우 기뻤으며, 행사에 참여해 이 한정판 컬렉션을 민팅한 모든 사용자에게 감사드린다”면서 “오픈씨 팀의 지원이 큰 도움이 되었다”고 밝혔다.

美 이더리움 현물 ETF, 하루 만에 1.59억 달러 대규모 자금 유출

리플 도지코인 등 알트코인 시장 대폭락 투자 심리 급랭

AI, 2025 암호화폐 가격 전망 공개: BTC $350,000 가능성 제기

트럼프, ‘미국을 암호화폐 수도로’ 선언… 규제 완화 논란 심화

AI 암호화폐, 시장 하락세에도 2025년 알트코인 시즌 회복 기대

러시아, 2031년까지 10개 지역 암호화폐 채굴 금지 발표

Inteliview
info@inteliview.kr
저희 언론사는 객관성과 정확성을 최우선으로 하며, 시의성 있는 뉴스를 신속하게 보도합니다.
4/5/2025 22:25 기준